반응형

    새로운 계정과 데이터베이스 연결하기





    지난 시간에 데이터베이스에서 phpMyAdmin을 통해 MySQL의 새로운 계정과 데이터베이스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지난 시간에 다룰 때, 깜빡하고 새로운 계정과 새로운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하는 과정을 하지 않아서 새로 만든 계정으로 들어가면 새로 만들 데이터베이스를 관리 할 수 없는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다른 웹 사이트에서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얼릉 연결해놓고 시작합시다~

    새로만든 계정(이하 XE) 새로 만든 데이터베이스(이하 xe)를 연결하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hpMyAdmin에 접속하여 root계정으로 접속합니다.



    새로만든 계정으로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 root 계정으로 접속하여 수정 할 예정입니다. phpMyAdmin에 접속하여 상단에 사용자 탭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사용자를 보시면 'XE'가 있는데, 거기서 권한 수정을 해줍니다.



    2.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합니다.



    다시 상단에 보시면 Global 부분말고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해서 새로만들 데이터베이스에 대해서 권한 설정해보겠습니다.



    3. Use text field부분을 선택하여 새로 만든 데이터베이스인 'xe'를 선택합니다.



    다음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권한 추가 부분에 'xe'를 선택해 줍니다. 선택하고 따로 실행을 누르지 않아도 'xe'데이터베이스에 대해서 권한 설정으로 자동으로 이동하네요.



    4. 'xe'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권한을 모두체크합니다.



    새로운 데이터베이스에 대해서 관리를 할것이기 때문에 모두 체크를 하여 권한을 가지고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도록 설정합니다. 이제 이 과정만 마치면 다른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도 과정이 모두 같으며, 몇개가 되든 만들고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XE를 설치하고 일부 설정하는 부분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