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ubsonic 설정하기



    이번시간은 서브소닉과 관련해서 마지막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왠만한 설정은 사용하시면서 알아가는 편이 도움이 될 듯합니다. 서브소닉 라이브러리 설정과 관련해서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Subsonic은 라이센스가 무료로 사용하려면 30일만 사용가능합니다. 이 부분에서 라이센스를 구매하지 않은 경우라면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대폭 줄어들기 때문에 현재는 모든 미디어 스트리밍은 PLEX를 이용해서 즐기고 있습니다.


    서브소닉이 이런 부분에서 조금만 더 부드러워졌다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라이브러리 추가하기


    기본적으로 서브소닉에서 라이브러리(음악저장소)를 추가하는 방법은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비단 음악파일이 있는 폴더 뿐만 아니라 동영상이 있는 폴더를 추가하여도 자동으로 동영상을 감지해서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준비를 합니다.


    설정 > 음악 저장소에서 해당 저장소의 경로를 추가하고 우측에 사용함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저장 버튼을 눌러주는 것을 잊지마세요!




    새로운 사용자 및 권한 추가하기

    새로운 사용자를 추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 > 사용자로 이동하면 사용자 선택에서 신규 사용자를 등록할 것인지, 아니면 기존 사용자의 정보를 변경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각 계정별로 권한을 갖는 사용자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용자를 세팅하면서 할 수 있는 주요 설정 항목들을 확인해 보자면 

    관리자 계정으로 설정, 파일 업/다운로드 권한 정도가 주요한 항목이 되겠네요.


    PLEX를 주 미디어 서버로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계정별로 따로 설정해서 각각 권한을 부여할 수 있는 기능은 참 부럽습니다. 물론 PLEX Pass를 사용하면 가능하긴 하지만 유료이기 때문에 부러운 기능입니다.


    서브소닉 설정에서 중요한 두가지 설정에 대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나머지는 사용하시면서 직접 설정해보는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

    단순히 음악 스트리밍 용으로 많이들 사용하는데 PLEX는 개인적인 미디어 서버로 사용하면 좋고, 서브소닉은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즐길 경우 유용할 듯합니다.

    본문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