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저작권 관련 정책






    제 블로그의 글마다 우측 하단을 보시면 이 블로그의 저작권에 대해서 적혀있습니다.



       


    요즘 블로그 방문자수가 늘어나니 부쩍 불펌이 많아 졌습니다.


    기본적으로 제 글들은 불펌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 초반엔 내용조차도 복사를 할 수 없게끔 우클릭 방지도 하였습니다만, 맘먹고 해제하려면 얼마든지 가능할 뿐더러 오히려 블로그 내용중에 복사해서 붙여넣어야 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상당히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고 판단하여 현재는 우클릭 방지를 해제하였고, 쉽게 게시글들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쉽게 복사를 할 수 있으니, 불법적인 복사 붙여넣기가 가능해지네요.


    사실 제 글을 많은 사람들이 읽어주셨으면 하는 것은 제 바람입니다만 출처도 적지 않고 본인의 생각인 양 복사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내용을 일부 퍼가는 것은 큰 문제는 없지만,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부분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고 링크를 걸어주시는 분들을 보면 기본적으로 링크를 남겨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지만 앞으로 혹시나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확실하게 선을 그어 놓고 싶습니다.


    가능한 범위 - 가급적 링크를 통해 퍼가는 것을 환영합니다.


    1. 개인적인 용도로 참고하시는 경우 가급적 링크 주소를 이용해 주시고 인터넷 환경이 매끄럽지 않은경우 출처를 반드시 남겨주세요.

    2. 내용을 일부 발췌하는 경우에 참고 링크를 반드시 붙여주세요.




    금지 사항 - 금지사항들이 불펌입니다.

    1. 글 전체를 링크없이 복사하는 경우.

    2. 글 내용들을 일부 바꿔서 링크나 출처 없이 본인의 내용처럼 사용하는 경우


    제 블로그 글들 중 몇개는 상당히 유니크한 글들이 꽤 있습니다. 제가 혼자서 찾아보고 알아낸 꼼수(?)들을 알려드릴려고 글로 남기는데, 출처 없이 퍼가서 본인의 생각인듯 적는 글을 볼 때마다 참 씁쓸합니다.

    이런 상황들을 제가 모두 알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비슷한 생각에 도달해서 같은 꼼수를 쓸 수도 있는거고, 제가 전혀 알지 못하는 곳에서 사용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블로그 자체에서 보장하는 저작권 한도는 컨텐츠를 변경할 수 없고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서로가 좋은 환경이 되었으면 하기 때문에 별로 어려운 사항이 아니니 반드시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이 내용은 앞으로 활동에 따라서 지속적으로 변경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