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깨알 팁] 흔들어서 다른 창 최소화하기
이스터 에그 같은 윈도우 팁
흔들어 주세요~ |
예전 소주 광고중에는 열심히 흔들어 달라는 광고가 있었습니다. 소주를 열심히 흔들어 맛을 부드럽게 하자는게 컨셉이었던 광고였죠.
윈도우에서도 흔들어주면 아주 재미있는 결과가 일어납니다. 이게, 팁으로 분류를 해야할 지, 이스터 에그로 분류를 해야할지 애매한데 그래도 재미삼아 한번씩 해보시라고 포스팅을 해봅니다.
이스터 에그란?
이스터 에그(Easter egg)는 영화, 책, CD, DVD, 소프트웨어, 비디오 게임 등에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을 뜻한다. 이스터 에그라는 이름은 서양권에서 부활절에 달걀을 미리 집안이나 정원에 숨겨두고 아이들에게 부활절 토끼가 숨겨놓은 달걀을 찾도록 하는 부활절 달걀 찾기 풍습에서 유래했다. 최초의 이스터 에그는 1978년에 발매된 아타리 2600용 비디오 게임 Adventure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내용은 특정 픽셀 단위로 지나가면 이스터 에그를 넣은 프로그래머의 이름이 나온다
- 출처 : 위키
조금 더 사족을 붙이자면, 사람들이 부활절에 삶은 달걀이 아닌 장난으로 생 달걀을 나눠줘서 그 반응을 재미있게 보았다고 합니다. 이게 위에 위키에서 설명한 내용도 일리가 있고, 이 장난도 일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머들이 그것을 유저들이 찾기 어렵게끔 만들어 찾아보는 재미를 느끼게끔 하는 장난을 시작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흔들면 대체 어떤일이? |
윈도우 내에서 창을 붙잡고 흔들면 그 창을 제외한 다른 모든 창들이 최소화가 됩니다. 마치 책장 사이사이에 넣어놓은 돈을 찾을때 책을 흔들듯이요.
백문이 불여일견! 한 번 직접 보시죠.
창 하나의 이름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 후 왔다갔다 흔들어주면 마치 먼저털어내듯이 해당 창만 남아있고 다른 창들은 모두 최소화가 됩니다.
과연 쓸모가 있을까 하는게 의문입니다. 만약, 태블릿이어서 터치로 조작한다면 조금 편리한 기능이 될 수 있겠으나, 마우스로 조작을 한다면 그닥 편리한 기능은 아닙니다. 터치 인터페이스에서 이점이 있어보여 마치 정식으로 터치 UI를 지원하는 윈도우8부터 생긴 기능일 것 같지만, 윈도우 7도 사용가능합니다. (제가 XP가 없어서 XP에도 되는지는 확인을 못해봤습니다.)
팁이라면 팁이고, 이스터에그라면 이스터에그인 이 포스팅의 팁을 재미삼아 한번쯤 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어쩌면 유용하게 사용이 될 수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