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가 최상위 도메인 사용하기



    일반적으로 도메인을 사용하는데, 가장 으뜸은 최상위 도메인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도메인은 .com .net 같은 특징을 나타내는 최상위 도메인과 및 .kr 같은국가 도메인이 대표적입니다. 요즘에는 .mobi .club .edu 등과 같은 더 특성화된 최상위 도메인이 늘어나긴 하였지만, 인터넷 초창기부터 사용해온 도메인들은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 합니다.



    도메인 등록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도메인 등록에 관해서 질문하는 분들이 많아 Freenom에서 도메인 등록과 DNSzi로 네임서버를 옮기는 방법을 자세하게 적어두었습니다. 도메인을 등록하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Freenom 도메인 등록부터 네임서버 변경까






    무료 국가 최상위 도메인


    지난 시간에 네 종류의 국가 최상위 도메인에 대해 소개를 하였습니다.




    이렇게 네가지 종류 입니다. 모두 아프리카의 국가들이죠. 


    지난글에도 소개한 적이 있지만, 인터넷 환경이 열악한 국가들에게 국제 인터넷 협회의 허락을 받아 국가 최상위 도메인을 얻고, 그로 인해 얻은 수입으로 각 국가들의 IT 발전에 힘을 쏟는다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tk의 경우 토켈나우라는 국가는 산호초 섬으로 이루어인 인구 1500명 정도의 아주 작은 국가이지만, 이 dot.tk 도메인을 통해서 인터넷 세계에서는 인지도가 생겼습니다. 또한, 이 나라 국민들이 위성 안테나를 통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되었다고 합니다.




    dot.tk (.tk)


    먼저 제법 유명한 도메인인 .tk 부터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접속 주소 : http://www.dot.tk/






    하지만, 요즘 서버가 느려도 너무 느립니다. 등록은 커녕 홈페이지 로드가 온전히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저도 이 .tk 도메인을 얻기 위해서 같은 절차를 여러번 반복했던 기억이 나네요. 다른 소셜 계정과 연동이 가능하지만, 서버가 느려서 연동조차 되지 않습니다. 


    다행이 호스팅을 받는 것이 아니라서 도메인 연결후에 내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cf .ga .ml


    .tk 외에 무료 최상위 국가 도메인 3종입니다. 이 세가지는 제가 직접 사이트에 들어가서 등록은 하지 않았지만, 소개를 하자면






    다 비슷비슷하죠? 등록 방식도 비슷하고 배경도 비슷합니다. .tk의 사업 확장으로 추가로 생겨난 무료 최상위 국가 도메인인것 같습니다.


    이 많은 도메인들은 각각 홈페이지에 등록을 할려면 여간 힘든일이 아닐겁니다. 단순한 도메인 등록이기 때문에 매번 이렇게 번거로울 일이 없이 안정적인 서버에서 한번에 등록을 할 수 있는 주소가 있습니다.




    freenom.com에서 한번에 등록하기


    위에 소개된 도메인들을 한번에 등록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들 도메인을 통합 관리하는 freenom이라는 사이트에서 관리 할 수 있는데, 서버도 안정적이고 사용도 편리합니다. 저도 여기서 접속해서 도메인을 관리합니다.



    freenom : http://www.freenom.com




    원하는 최상위 도메인을 선택후 원하는 도메인 네임을 넣어서 쉽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도메인 등록 및 관리를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사이트들 중에서 한곳이라도 도메인이 있는 경우 (즉,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경우)에는 그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도 여기서 한방에 4개의 무료 도메인을 등록했네요. 참고하실 부분은 무료로 사용가능한 기간은 12개월 입니다. 개인당 12개월만 사용가능한 것이 아니고 12개월이 지나면 Renew를 해주셔야 합니다. 적절한 기간에 맞춰서 Renew를 하시면 계속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레코드 종류는 A Record, MX, Web forwarding, CNAME 등등 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