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관리자 계정 사용하기








    윈도우 8이나 8.1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아주 짜증납니다. 툭 하면 권한이 없어서 어쩔 때는 윈도우 7보다 더 엄격하게 관리를 하고 있는 것 같지만, 일반적인 사용자 입장에서 상당히 곤란합니다. 특히 서버를 운영하고 돌릴려고 하고 있는데 권한 부족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을 실행을 못한다거나 제약이 있다면 짜증나지요. 만약 윈도우 8.1을 설치하지 않고 윈도우 서버로 설치를 하였다면 처음부터 관리자 계정 설치를 하고 관리자 권한을 가진 상태로 모든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윈도우 8.1은 사용자 버전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용자가 컴퓨터 루트의 권한을 가지고 하지 못하게 막아 놓습니다.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기 전은 좀 웃기는 경우기는 한데 내 컴퓨터이지만 맘대로 못합니다. 허락을 받아야 해요.

     

    그래서 처음부터 관리자 계정인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시키고 접속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윈도우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시키고,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는 가장 편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cmd창에서 명령어를 사용하지 않아요.)

    윈도우 8 , 윈도우 8.1 , 윈도우 7 가리지 않고 모두 같은 방법으로 활성화 가능합니다.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시키는 대신 단점(또는 제약)이 있다면 시작을 눌러 보이는 메트로 앱들 실행이 불가 합니다. 레지스트리를 조금 건드리면 관리자 권한으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어차피 서버를 돌리 것이라면 앱들은 거의 사용을 안 하게 되므로 과감히 패스하고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통해 사용 가능힙니다.


    먼저 내 컴퓨터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를 클릭합니다.

     

    로컬 사용자 그룹 >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Administrator 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계정 사용 안함 에 체크를 제거 합니다.


    이제 관리자 계정으로 들어가기 위해 시작 버튼에서 오른쪽 상단의 이름을 클릭한 후 Administrator를 선택합니다.






    선택을 하면 처음으로 실행하기 위해 몇 가지 설정을 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관리자 계정 활성화를 시키고 나면 앞으로는 윈도우 관리자 계정 사용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끝이 납니다. 이쯤 되면 몇몇 기능을 제외하고 윈도우 서버와 동급의 성능을 발휘 합니다. 관리자 계정을 사용해서 메트로 앱의 사용을 하진 못하지만 모든 프로그램 실행에 대해서 절대 권한을 얻었습니다.

    메트로 앱들을 사용하는 레지스트리 수정방법은 차후에 기회가 되면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합니다. 윈도우 버전이 Pro나 Enterprise 버전이 아닌 경우에는 컴퓨터 관리를 실행해도 로컬 사용자 및 그룹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아래글을 참고해서 관리자 게정을 활성화 가능합니다.

    윈도우 관리자 계정 활성화 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