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00원으로 .com 도메인 사용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저렴한 요금이긴 하지만 결제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하고 확인하시고 검토하신 후에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우려되는 사항은

    1. 해외결제입니다.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나 페이팔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2. 도메인 구입 후 소유기간이 1년입니다. 1년뒤에는 10불 이상의 가격으로 연장하셔야 합니다.

    3. 연장부분에서 따로 공지 없이 자동으로 결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단순히 정보만 드리는 목적을 하고 있으니, 추가적인 결제로 인해 피해보는 것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지난 시간에 도메인에 대한 소개와 500원짜리 도메인에 대해서 소개를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도메인 제공업체 중에 꽤나 유명한 업체인데, 이 업체가 이벤트를 진행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이 이벤트를 진행한지는 꽤 된 것같은데 아직도 건재하게 진행을 하고 있고, GoDaddy에서는 환화로 계산하여 보여주기도 합니다. 현재 $2짜리 도메인은 2,225 원으로 표시되네요.





    Go Daddy 는 미국의 도메인 등록 기관, 렌탈 서버 시스템을 서비스하는 업체입니다.

    도메인 구입쪽으로는 굉장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 업체이며, 인지도가 높은 편입니다.


    도메인 업체로는 상당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업체에서 단돈 $2 에 .com 도메인을 1년동안 렌탈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이벤트 링크는 위의 GoDaddy 로고 그림을 클릭하시면 접속가능합니다.

    위의 주소로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난번 도메인 업체 소개때와 마찬가지로 whois 서버에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원하는 도메인 네임을 적고 Search를 누릅니다.




    사용가능한 도메인이면, 옆에 가격과 함께 한화로 금액이 적혀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화폐단위를 KRW로 선택했기 때문에 이렇게 나옵니다.) 나중에 최종결제할 때 금액은 조금 달라지겠지만, 현재는 3,149원으로 표시되고 있네요.

    그리고 주의할 부분은 가격 하단에 있습니다.

    2년 이상 등록할 경우 처음 1년만 3,149원으로 사용가능하고 2년째부터 금액은 16,419원이 청구된다고 되어있습니다. 이것을 확실하게 숙지하시고 추가 연장이 자동으로 되지 않게끔 확인하시고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을 하고 카트에 담아서 결제를 진행합니다.



    카트에 담기전 호스팅 서비스나 기타 등등 서비스를 결제하라고 나오는데, 그냥 단순히 제일 밑에 있는 continue to cart를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최종 금액을 확인하시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근데 가격이 처음에 봤던 가격보다 내려갔네요. 약간의 Fee가 더 붙어서 최종적으로 2,416원이 되었고 대략 2,500원 정도 결제가 진행이 됩니다.


    오늘도 역시 결제 이후의 과정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1년에 2500원이면 부담이 없는 가격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업체들에서 1년 서비스를 받는데 적게는 5천원 많게는 몇만원 하는 것을 보면 훨씬 저렴하지 않나 싶습니다.


    지난 번 소개 해드렸던 500원 결제로 1년 사용하시고 도메인 업체를 GoDaddy로 바꿔서 1년 이런식으로 기러기처럼 사용을 해서 요금이라도 조금 아껴보는 것이 좋겠지요. 


    근데 생각해보면 업체들이 연장비용을 많이 받는 이유가 계약이 끝나고 도메인 업체를 이전하기 보다는 귀찮기도 하고 도메인 업체를 이전하고 연결하는 동안 딜레이도 발생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고객들이 한 업체에서 길게 유지를 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도메인 업체는 초반에 고객만 유치하면 그 중 대부분이 연장을 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 같네요.


    무료만큼 싼 .com 최상위 도메인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더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