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ndows 10의 새로운 브라우저

    미리 체험하기



    참고! 실제 스파르탄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스파르탄 브라우저 엔진과 같은 에지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여 외모가 아닌 브라우징의 실질적인 부분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으로 넘어가면서 더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겠다고 마이크로 소프트는 발표했습니다. 그래도 갑자기 없앨 수 없기 때문에 당분간은 공생하는 방향으로 유지가 될 듯합니다.


    윈도우 10 빌드 9926에 스파르탄 브라우저가 들어가지 못한 부분은 아쉽지만, 그래도 10000번대가 넘는 빌드 이제 곧 발표될 빌드에는 포함이 될듯합니다. 그 전에 현재 9926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스파르탄과 같은 엔진을 사용하도록 설정하여 브라우징 퍼포먼스를 스파르탄과 비슷하게 사용하게끔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잠깐 사용해봤을 때는 속도가 빠릿한 느낌이 들었으나, 워낙 익스플로러 11 자체도 속도를 많이 개선한 브라우저였기 때문에 큰 속도차이는 못느꼈습니다. 

    그래도 화제의 브라우저이고, 일부 벤치마크에서는 구글 크롬을 뛰어넘는 속도를 보여준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스파르탄 엔진을 사용하려면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주소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about:flags





    그리고 Custom User AgentEnabled로 바꿔줍니다.




    아래 화면은 전체적인 설정 모습입니다. 참고하세요.




    일단 스타르탄의 퍼포먼스만 가지고 오기때문에 디자인은 거의 똑같습니다. 혹시라도 스파르탄 브라우저를 잠깐이라도 느끼고 싶다면 변경해서 사용해 볼만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