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서버 프리뷰 설치기



    지난번 윈도우 10에 맞춰서 간단하게 소개만 하고 설치기나 사용기를 써보질 못했네요. 일반적인 윈도우 10 프리뷰 버전은 많이들 사용하실거라는 전제하에서 이 블로그에서는 윈도우 서버 (2014)와 윈도우 10 엔터프라이즈 프리뷰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기 및 비교기를 적어볼 생각입니다.


    아직 다운로드를 못받으셨거나, 단순한 테크니컬 프리뷰 버전 외에 다른 버전을 다운받고 싶으시면 관련글을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Technical Preview 사용해보기






    Windows Server (2014) 


    2014에 ()를 붙인 이유는 정식 네임은 아니지만, 그래도 윈도우 서버 버전와는 구분 짓기 위해 임의로 적어 놓았습니다. 정식 버전으로 발매가 되어 해당 년도의 넘버링이 붙는다면 정식 명식은 Windows Server 2015가 되겠지요. 일단 설치를 진행해보니 전체적으로 설치때의 모습은 윈도우 서버 2012와 크게 다르지는 않았습니다.




    일단 하단에 카피라이트 년도를 기준으로 2014라고 하였지만, 정식 네임은 완성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마치 Windows Server 뒤에 2014가 붙어있어야 할 것 같지만 의도적으로 숫자만 지운것 같아 보이는 군요.





    형태도 윈도우 서버 2012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특히 서버관리자는 똑같아 보이네요. 하지만 뭔가 다른 점을 찾아보고 그리고 그 관련 기능들을 몇 가지 사용해보면서 연재를 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영문이라 조금 곤란하긴 하지만, 한글 영어 외에 다른 언어가 아닌것에 감사하고 새로 추가된 기능 위주로 설명하도록 할게요.(프리뷰 버전이니.) 또한 동시에 사용자 버전의 최고 버전인 엔터프라이즈(기업용)버전 사용기도 시작해보겠습니다.



     


    Posted by Study For Us clamp2x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