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ndows 10 새로운 기능 - 시작메뉴





    Windows 10의 시작 메뉴


    윈도우 10에서 시작 메뉴의 존재는 많은 이들에게 환영받았습니다. 기존에 윈도우7까지 써오던 시작 버튼과 윈도우8에서 사용하던 앱을 동시에 컨트롤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기존의 사용자들과 메트로 UI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동시에 받아들일 수 있고, 또한 사용에 있어서 상당히 편의성을 개선 하였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다 보면 점점 타일들이 많아지고 결국엔 시작화면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되어 화면의 절반을 차지해 버리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 편리하게도 시작 버튼을 눌렀을 때 시작 메뉴 창 크기를 변경을 할 수 있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역시 기존에 시작 창의 크기를 변경할 수 없었던 때가 있었음을 생각하면 큰 발전이 아닌가 싶습니다.


    시작 메뉴를 다음과 같이 원하는 크기로 조절 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은 시작 메뉴 상단에 마우스 커서를 옮기면 상하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커서가 변경이 됩니다. 그 때 크기 조절을 하면 시작 메뉴의 크기가 바뀝니다. (엄밀히 말하면 길이가 바뀝니다.)



    해상도에 따라서 달라지긴 하지만 타일 크기와 개수에 맞춰서 조절 가능해보입니다. 최대 크기는 해상도에 따라 결정이 되는 듯 합니다.




    최소 크기는 보통사이즈 타일 4개 사이즈 (큰 사이즈 타일 1개)의 크기까지만 줄여지네요. 타일이 많아지면 좌우 스크롤 바가 생기게 됩니다.






    어떻게 변하는지 보실까요?


    변하는 과정은 GIF 파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떻게 변하는지만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변하는지 이해가 쉽게 되셨나요? 이런 저런 편의 기능들을 많이 넣고 있어서 더욱 기대가 되는 윈도우 10입니다. 더 사용자에 맞게끔 사용하기 편리하게끔 나와주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