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700원으로 .com 도메인 사용하기



    도메인 소개를 하면서 지난번에 GoDaddy에 대해 소개를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도메인을 구입하면서 다들 구입 방법이 비슷비슷한데, 기왕 구매할거 안정적인 곳으로 구매하고 방밥을 알려드리고자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글 중 GoDaddy에 대한 소개글을 읽어보시면 GoDaddy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에 한시적으로 GoDaddy에서 도메인을 1.49불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서 지난번 소개를 한 $2보다 싼 가격으로 도메인을 구입하였습니다.




    .com 도메인 구입기


    사용가능한 도메인을 검색하기 위해 도메인을 검색합니다.


    이번에 구입할 때는 $1.49에 판매를 진행할 때 구입하였습니다. 밑에 나오는 글은 지난 글에서 작성하였던 화면을 그대로 인용하였기 때문에 같을 수 있습니다. 가격이 다르다고 혼동하지 마시고, 본격적인 결제를 할 때는 $1.49의 금액으로 구매하는 방법과 함께 결제방법을 소개합니다.




    원하는 도메인을 검색 후 그 계정을 선택하고 결제를 Continue to Cart를 선택합니다.




    이 때  기본적으로 판매하는 금액인 3,149원에 판매를 하였으나, 현재는 2불에서 $0.5 추가 할인을 해서 더 저렴하게 구입가능합니다.



    추가적인 부가 서비스에 대한 안내 및 호스팅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북미 서버에서 바다 건너 오는 회선이기 때문에 느려서 잘 사용을 안하게 됩니다. 그러니 이런 부가서비스는 상콤하게 무시 합니다. 물론 호스팅 서비스 외에도 Public Domain 에서 Private Domain을 추가 금액을 내고 사용해라 라고 하는데 알아보니 개인서버나 작은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Public Domain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사실 여기에서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엄청 마음이 흔들렸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서버의 도메인이므로 그냥 Public으로 결정하였습니다.







    $1.49에 사용하기 위해 확인사항


    이제 본격적으로 결제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확인을 꼭 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이 Cart화면의 하단에 Promo code를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곳에다 반드시 promo code를 입력해야만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Have a Promo Code? 부분을 클릭하면 텍스트 상자가 하나 나타납니다.



    이 코드를 입력하면 $1.49로 .com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cjcrmn149s (10월 2일날 만료된다고 함- 확실하지 않음)

    cjc149s1 (만료일자가 따로 고지되어 있지 않음.)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된 가격인 1,771원($1.49)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순수 도메인 가격은 1,579원 이지만, ICANN Fee(도메인을 사용하기 위한 등록비용) 가 조금 더 붙어서 1,770원 정도에 구입하게 됩니다.



    이제 두번째 과정으로 결제방법을 선택하고 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안타깝게도 페이팔을 지원할 줄 알았는데, 페이팔은 지원하지 않고 신용카드 결제만 지원합니다. 그것도, 전체 카드가 아닌 해외 결제가 가능한 VISA 카드나, Marster Card만 사용가능합니다.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쉽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 정보를 모두 정확히 입력했으면 Continue를 누르면 됩니다. 대신에 무분별한 사용방지를 위해 capcha code를 입력하고 Place Your Order를 클릭합니다.



    그럼 결제가 최종 진행이 다하고 나며, 결제 정보를 안내해줍니다. 



    확인한뒤 Domain Name 버튼을 클릭해서 도메인 관리를 시작하면 됩니다.





    결제완료 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


    앞으로 자동결제 방지를 위해 Auto-Renew 기능을 꺼놔야 합니다. 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자동적으로 비싼금액으로 도메인 연장이 이루어 지게 되니 반드시 체크해제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장기적으로 GoDaddy를 이용하실 분이라면 딱히 변경을 안하셔도 됩니다.



    해외에 위치해 있는 서버이기 때문에 네임 서버를 바꿔 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네임 버서를 변경하여 더 편한 방법으로 그리고 빠르게 도메인을 설정하고 관리하는 법에 대해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