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유 폴더 및 컴퓨터에

    액서스할 수 없을 때 해결방법



    공유 폴더를 만들어서 간혹 사용중 다른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권한 설정이나 다른 설정이 바뀌는 때가 있습니다. 일단 여기서 이야기하기 전에 액서스 할 수 없는 경우는 크게 두가지고 나뉩니다.


     액서스가 불가능 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오류 메세지를 보여줍니다.




    1. 처음 공유폴더를 만들어서 사용하는데 해당 컴퓨터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

    2. 기존에 사용중인 공유폴더에 갑자기 접근할 수 없는 경우.


    공유폴더에 대해서 권한 설정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제일 처음에 해야할 과정입니다.





    현재 상태 파악하기(권한관련)


    해당 공유폴더에서 권한 설정이랑 온전히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먼저 공유할 폴더(또는 공유하고 있는 폴더)에서 우측 버튼을 누르고 속성을 누른 다음 공유 탭으로 이동합니다.



    먼저, 공유 버튼을 눌러서 권한 설정중에 Everyone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계정별로 권한을 다르게 설정하였다면 그 권한 설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한 고급 공유에서 권한 버튼을 눌러서 공유 사용권한 중 Everyone이 정상적인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도 확인합니다.

    공유 폴더 권한 설정의 자세한 방법은 이 카테고리 지난 글 중 사용자 별로 권한 설정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냥 공유 및 고급 공유를 통해서 권한 설정을 확인하였는데도 여전이 접속이 안된다면 그것은 공유폴더에 접속이 불가능 한 것이 아니라 공유 폴더가 있는 컴퓨터에 접근을 못할 가능성이 높을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컴퓨터 액서스 하기


    그럼 컴퓨터에 접근할 수 없는 이유가 뭘까요? 그것은 정책설정에서 네트워크 사용자를 거부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본문 상단에 오류 경고를 보면 네트워크 로그온을 허락 받지 못했다 라는 뉘앙스를 풍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설정 부분을 자세히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키+R 을 눌러서 실행 창을 띄우고 "secpol.msc"를 입력합니다. 또는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도구 > 로컬 정책 설정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그 중 로컬 정책에서 사용자 권한 할당 메뉴를 클릭하면 여러개의 메뉴가 나오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네트워크에서 이 컴퓨터 액서스 거부 부분이 중요합니다.



    현재 확인해 보시면 알겠지만, 다음 그림과 같이 Everyone 이 액서스 거부가 되어서 접속을 하기는 힘들었습니다. 네트워크에서 이 컴퓨터 액서스 거부 항목을 확인하시면 공유폴더에 접근할 수 없었던 원인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여기서는 Everyone 계정을 들었지만, 저복하려는 사용자가 속해 있는 사용자 그룹이나 사용자 역시 여기서 들어있다면 같은 방법을 택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Guest일 수도 있지만, 네트워크에 접속하게 온전하게 파일을 사용하고 하려면 네트워크 거부 항목에 사용자나 그룹이 없게끔 만들면 됩니다.


    이 과정이 완료가 되고나면, 아까 접속할 수 없던 액서스가 거부된 컴퓨터도 접근 및 공유폴더를 사용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