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크롬의 또다른 버전

    크롬 카나리아 사용하기





    세상엔 정말 브라우저의 종류가 참 많습니다. 윈도우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브라우저는 Internet explorer 가 있고, iOS 또는 OSX 같이 애플 기기의 기본 브라우저는 Safari 입니다. 그리고 모바일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모바일 시장은 구글이 꽉 잡게 되어서 구글 크롬도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명불허전 FirefoxOpera 많이 사용을 합니다.


    이렇게 많은 브라우저중 제가 사용한 브라우저와 유명한 브라우저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크롬 - 기본 장착 OS : 크롬OS / Android


    구글 크롬


    일단 크롬은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한 브라우저 입니다. 처음 사용했을 당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크롬을 처음 접하고 나서 제가 사용하는 모든 컴퓨팅 환경에 크롬을 설치한 기억이 납니다.

    현재 많은 플러그인도 제시를 하고 있고, 속도도 굉장히 빠릅니다. 그리고 가벼워서 처음에 실행하고 웹페이지에 접속하였을 때는 정말 깜짝 놀랐네요.


    구글 크롬은 여기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google.co.kr/intl/ko/chrome/


    2. 인터넷 익스플로러 - 기본 장착 OS - 윈도우 계열 OS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존에 사용하던 브라우저이고, 현재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입니다. 의외로 사람들이 변화를 원하지 않아서, 또는 브라우저가 뭔지도 모르겠고 윈도우에 그냥 깔려 있으니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우리나라만 ActiveX가 상당히 발전을 했으며, 덕분에 짜증나게 설치를 많이 해야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기본적으로 느리고 무거운 웹 브라우저이지만, HTML5 시대에 접어들면서 속도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나온 버전이 11버전입니다. 현재, 윈도우 8 이상의 OS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 윈도우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윈도우에서만 사용가능하며, 버전이 낮아서 추가로 업데이트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download-ie



    3. 파이어 폭스 - 기본 창착 OS : Linux Ubuntu / Firefox OS



    불여우로 유명한 옛 브라우저의 시초들 중에 하나입니다. 막 인터넷이 시작할 무렵 있었던 브라우저 중 같은 맥락에서 꾸준이 버전업이 되어오고 있으며, 브라우저 시장을 선점한 덕분에 많은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명불허전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안정적입니다.

    현재는 크롬에 밀려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Firefox OS를 통해 모바일 시장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http://www.mozilla.or.kr/ko/


    4. 사파리 - 기본 장착 OS : OS X / iOS



    윈도우에 익숙한 저로서는 아마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았더라면 평생 몰랐을 브라우저 였을 수도 있습니다. 예전부터 애플에서 사용해 오던 브라우저이고 OS X와 iOS에서는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모바일 기기는 모두 크롬이 깔려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파리 역시 윈도우에 설치가 가능하지만 벤치마킹의 결과를 보아하니 사파리 브라우저가 최고,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다른 애플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고 애들기기에서만 사용해야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http://www.apple.co.kr/safari/

    다운로드 - http://support.apple.com/kb/DL1531?viewlocale=ko_KR


    5. 오페라 - 설치형



    위의 쟁쟁한 브라우저들을 사용하다 보니 상대적으로 한번도 사용을 못해본 브라우저입니다. 오페라 브라우저의 역사는 오래 되었지만, 제가 사용을 해본 경험이 없어서 제 소감을 적지는 못했습니다. 

    혹시라도 관련된 정보와 다운로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여기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http://www.opera.com/ko





    제가 인터넷 브라우징에 대해서 가장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단연 크롬입니다. 현재 일반적은 웹서핑은 크롬을 이용해서 하고, 결제를 하거나 대한민국 정부 사이트(추가적인 ActiveX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를 접속할 때 필요한 보안프로그램들을 설치할 때는 익스플로러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그 크롬도 종류가 좀 있는데, 현재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은 구글 크롬입니다. 몇가지 다른 종류를 더 말씀드리면, 구글 플러스(현재는 쿨노보 : 크롬을 변형한 브라우저 입니다.), 구글 카나리아 입니다.


    구글 크롬과 같이 구글에서 제시하는 정식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과 크롬 카나리아 입니다.


    간단하게 이 둘의 구분을 짓자면, 구글 크롬은 안정화된 버전이고, 카나리아의 경우에는 64비트 방식의 브라우징을 사용한 개발버전의 크롬입니다.


    카나리아의 경우 계속 개발이 되는 중이고, 매일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라우저의 로고를 보시면 알겠지만 크롬과는 달리 색깔이 노랗습니다. 왠지 카나리아는 노랜 새이니깐 노란색으로색깔로 맞춘것 같네요. (여담이지만, 카나리아의 영문이름은 까나리인것도 처음 알았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카나리아를 사용해봅시다.


    크롬 카나리아을 설치한다고 기존에 있던 크롬을 업데이트 하거나 삭제를 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크롬은 남겨놓은 상태로 새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러니 걱정말고 설치하셔도 됩니다.


    크롬 카나리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크롬 카나리아를 설치해 줍니다.




    Chrome Canary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럼 사용통계를 전송한다 안한다 하는데, 어치피 해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들 편한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동의 및 설치를 누르면 웹페이지는 크롬때와 마찬가지로 설치해주셔셔서 감사하다고 합니다.



    이제 설치 과정에서 초기화 -> 다운로드 -> 설치 의 순서로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면 바탕화면 아이콘 하단의 작업표시줄 아이콘 등이 생성이 됩니다.



    그럼 이제 모든 설치가 다 끝났습니다. 끄읏~ 하면 좋을 것 같지만, 기왕 크롬보다 빠른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는데, 조금이라도 더 빨리지라고 하드웨어 가속을 통해서 브라우징 하도록 명령합니다.


    새로 생성된 단축시아이콘이나 작업표줄 아이콘에서 속성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실행 되는 파일 이름 뒤에 추가적으로 적거나, 붙여주시기만 하면됩니다.


    원래는 대상 부분이 이렇게 되어있었습니다. => 

    "C:\Users\사용자 계정\AppData\Local\Google\Chrome SxS\Application\chrome.exe"


    이제 이 내용에서 다음 내용을 추가시켜 줍니다.

    --enable-accelerated-compositing --enable-gpu-rendering --enable-video-layering --enable-webgl --enable-accelerated-2d-canvas --enable-fastback


    여기서 대상 부분의 내용을 완전히 바꾸는 것이 아니라 추가를 해서 적용시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 앞에는 반드시 띄워쓰기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바로가기의 대상을 수정하게나 바꾸는 것이 어렵다면 바로가기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바로가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Chrome 카나리아 바로가기.zip



    이미 속도가 빠른 크롬에서 조금 바뀐버전이기 때문에 더 안정적인것은 그냥 구글 크롬입니다. 하지만 64비트 방식으로 전송을 하고 GPU 하드웨어 가속을 본격적으로 지원하는 크롬 카나리아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웹 브라우징 속도만 따진다면 가장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체감적으로도 느끼는 정도이니 익스플로러를 쓰다가 하용하시는 분들은 정말 신세계를 보실 듯하네요.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