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의 모든 기능을 한곳에 모아놓기






    윈도우에서 설정을 하다보면 세세하게 찾아 들어가야 할 때 찾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제어판에서 어디에 어떤 기능을 포함한 것이 있는지 찾기 힘들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가 서버 만들기 위해 윈도우 기본기능들을 자주 설치를 하는데, Windows 기능 사용 / 사용 안 함 설정이 어디있는지 아세요?


    처음에 찾아서 하고 다음부터는 까먹기 마련입니다.

    정상적인 경로를 적어보자면,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Windows 기능 사용 / 사용 안 함 을 선택해야 합니다. 사실 이 경로도 확 눈에 보이는 부분에 있는 것이 아니라서 오랜만에 찾을려면 꽤나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이제 포스팅할 God Mode 폴더는 이런 자잘한 부분의 설정까지 보이게 만들어주는 제어판의 확장 개념의 폴더 입니다. God Mode 폴더에는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생소한 기능들도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먼저 God Mode 폴더를 만들기 위해서는 필요한 작업이 있습니다. 먼저 새 폴더 만들기를 합니다.




    그리고 여기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 폴더 이름을 이렇게 적어야 합니다.

    God 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복사 금지가 되어 있으므로 텍스트 파일로 만들어서 업로드 하겠습니다. 텍스트 파일이기 때문에 바로 복사 해주시면 됩니다. (용량을 보시면 1kb이며, 확실하게 폴더 이름 내용만 적혀있습니다.)


    God Mode.txt


    여기서 맨 앞에 God Mode가 실질적인 이름이 됩니다. 뒤에 {}괄호 안에 있는 내용들은 실제 폴더가 만들어지면 폴더이름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God Mode 부분의 이름을 바꾸면 폴더 이름은 다른 이름으로 나옵니다.




    폴더 이름을 복사하고 나면 폴더의 아이콘이 자동으로 바뀌고 이름도 God Mode로 바뀝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폴더 내의 내용을 살펴보면 제어판에 있는 기능들을 모아놨습니다. 대신 제어판은 깔끔하게 큼지막한 분류만 보여준다면, God Mode는 아주 자세하게 제어판의 기능들을 상세히 나열해주고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중에 제어판에서 찾기가 힘들었던 기능이라면 이 GodMode 폴더에서 찾아보시면 대부분 있을 겁니다. 저는 며칠전에 BitLocker 기능을 찾다가 못찾았는데 여기있네요.




    그리고 이름 바꾸는 것은 앞에서 God Mode 대신에 다른 문자를 쓰거나 속성에서 이름을 바꾸거나, 단순히 폴더이름을 변경해도 됩니다.



    이름을 "윈도우 숨겨진 기능"으로 변경해보았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의 숨겨진 기능인 God Mode 폴더의 활성화 방법입니다. 관련된 내용은 윈도우 고객 지원 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보이는 캡처사진에서 설정내용들은 빙산의 일각이니 윈도우의 세세한 기능들을 잘 설정하시고 내 입맛에 맞는 윈도우를 설정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