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WARD 2015



    티스토리가 다음에 속하고 우수 블로그 선정방식도 예전과는 달리 조금 바뀌었습니다. 바뀌기 전 2014년에 처음 우수 블로그 선정 당시 선정되신 분들을 보며, '우와.. 굉장하다..' 라고 느끼기만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티스토리 측에서 모든 과정을 선정했던 방식에서 탈피하여 누구나 우수블로그에 도전하고, 추천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이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지원 또는 추천을 받고 난 이후에도 티스토리 측에서도 적합한 블로그인지 평가하고 후보에 등록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보에 등록만 되어도 기쁘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구요.


    추천을 받아 후보에 올랐다면 더 좋았겠지만 저는... 소심하게 지원하였습니다. 아무도 모르게 슬쩍 "자추" 하고 나니, 과연 내 블로그가 후보에 오를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2015년 후반기에는 활동이 많은 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후보가 안되면 좋은 블로그를 추천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1월 11일 후보가 발표가 났는데 어마무시한 블로거들 틈바구니에 제 블로그가 끼어있더군요. 저녁쯤 갑자기 생각나 모바일로 접속해보니 후보 첫번째에 뙇!






    요런거 하나에 당선되어본적이 없는 저로써는 이런 자리에 후보로 올랐다는 사실만해도 너무 기쁘네요. 분명 티스토리와 다음측에서 우수 블로그 후보로 가능한지 확인했을텐데 그 안에 포함되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너무 기뻤습니다.


    게다가, 맨 첫번째라니.. 보고도 믿기지 않았습니다. 랜덤하게 순서가 바뀌거나 PC로 확인할 때 또 다른 순서로 나올까 PC로도 확인해보니 PC에서도 첫번째!!





    공정성을 생각한다면 랜덤 순서가 더 좋을 듯하지만, 첫번째 자리라는 위치 특성상 고정자리로 이어졌으면 합니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없고..!)


    일단 같은 카테도리의 다른 분들 블로그들을 확인해보니 엄청 유명한 블로그가 많더군요. 대부분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도 들어본 이름들이 많았고, 항상 좋은 소식을 들려주는 블로그가 많았습니다. 이런 쟁쟁한 분들 사이에 아직 쭈그리인 저는 첫번째 후보자리에 올 수 있게끔 티스토리와 다음측의 배려를 받은듯합니다.



    기왕 후보에 올랐으니 언감생심 우수 블로그가 되었으면 합니다만 만약 되지 않더라도 아직은 그럴 단계가 아니구나 하고 생각하렵니다. 

    아, 물론 벌써 투표는 저에게 했습니다. ㅋㅋ 어렸을적 반장선거할 때 슬쩍 제 이름 적던 기억이 나더군요.


    이런 이벤트가 저에게 더욱 알찬 블로깅을 하게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항상 방문해 주시는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BLOG AWARD 2015 확인 및 투표하러 가기

    (분야별로 하나의 블로그씩 투표가능하다고 합니다.)


    http://award.blog.daum.net/award/vote/i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tudy For Us clamp2x
    • Favicon of http://sonylove.tistory.com BlogIcon SONYLOVE
      2016.01.12 01:53 신고

      와우!!
      축하드려요. 후보에 오른심에 올해의 블로거까지 거머쥐시길 바랍니다.^_^

      • Favicon of http://studyforus.tistory.com BlogIcon Study For Us clamp2x
        2016.01.12 01:54 신고

        감사합니다!! ^^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법! 마음을 비우고 있습니다.^^

    • Favicon of http://archwin.net BlogIcon 아크몬드__
      2016.01.12 03:27 신고

      축하합니다!

    • Favicon of http://jaykim361.tistory.com BlogIcon 스마트제이킴
      2016.01.14 03:01 신고

      솔직한게 너무 좋아요. 사실 "전 생각도 못했고 기대도 안했어요. 우수블로그도 몰랐는데 누가 뽑아줬어요" 이런글 보면 웃음밖에 안나오죠 ㅋ. 사실 나도 지원했는데 떨어졌음 ㅜㅜ 솔직히 열받네요. ㅋㅋㅋ. 티스토리 아이디로는 투표도 못하더군요. 해외라 다음아이디 생성도 못하는데, 한표 드릴려니 안되네요. 응원할게요.

      • Favicon of http://studyforus.tistory.com BlogIcon Study For Us clamp2x
        2016.01.14 09:22 신고

        와.. 이런 우연이.. 어제 우연히 스마트 제이킴님 블로그를 방문했었습니다. 알찬글과 사람들의 좋은 평가가 눈에 보이더군요. 특히 블로그를 시작하신지 짧은 기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게 참 인상깊었고 이런 블로그도 있구나 하는 생각도 가졌습니다.
        저는 이제 블로그 시작한지 일년 반 정도 되어서 방문자가 4000명 정도인데 스마트 제이킴님의 블로그는 벌써 5000명을 넘는것 같더군요.
        그러면서 '이런 분도 지원을 했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어 후보 명단을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일단 스마트 제이킴님이 후보에 떨어진 것은 정말 아쉽습니다. 굳이 원인을 찾아보자면 2015년 후반기부터 활동을 시작하신것 때문이 아닐까합니다. 물론 블로그를 시작한 기간이나 방문자가 블로그 품질을 평가하는데 결정적인 요소는 아니지만 2015년 활동을 기준으로 선발을 한다고 하니 짧은 활동기간이 꽤 작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스마트 제이킴님 블로그를 보니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제, 꾸준한 블로깅,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니 2015는 떨어졌더라도 2016년은 분명 흥할거라고 생각됩니다!
        올해는 아쉽지만 힘내세요! 시간이 지나다보니 우수블로그 선정보단 사람들의 평가가 더 고맙더라구요. 그리고 저도 스마트 제이킴님을 보면서 분발하겠습니다. ^^

    • Favicon of http://jaykim361.tistory.com BlogIcon 스마트제이킴
      2016.01.14 11:46 신고

      별거 아닌 푸념에 이렇게 진솔한 댓글을 주시고 감사합니다. 웬지 모를 자신감 이었지만 사실 3달 활동하고 한해 우수 블로그에 뽑힌다면 1년 열심히 활동한 분들한테 예의가 아니죠. ㅋㅋㅋ. 원래 한번 꽂히면 미친 듯이 하다가 필 떨어지면 딱 그만 두는 성격이라 이 블로그 질이 2016년 한해 동안 지속될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상당히 잼있네요. 아직 비장 무기 포토샾, 일러스트레이터, 엑세스, 비지오, 프로젝트 등 이 남았습니다.
      같이 2016년 동안 커 갑시다. 응원할게요.

      • Favicon of http://studyforus.tistory.com BlogIcon Study For Us clamp2x
        2016.01.14 15:16 신고

        꾸준히만 하신다면 충분히 순항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제 블로그가 6개월동안은 하루 1포스팅으로 포스팅을 하고 그 뒤에는 점점 포스팅 수가 줄어들다가 한달에 포스팅이 3개 또는 2개로 줄기도 한적이 있어요. 하지만 방문자 수는 계속 늘었는데 그 이유는 유행을 타지 않는 강좌식 포스팅을 진행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스마트 제이킴님의 포스팅은 강좌식 구성이고 엑셀이나 포토샵은 줄지 않는 인기 검색어기 때문에 분명 더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여튼, 2016년은 꾸준하게 포스팅해서 같이 발전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