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신 버전의 PHP를 설치할 때 필요한

    Visual Studio 버전별 다운로드 주소






    PHP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 것이 있다고 설명드린적이 있습니다.



    최신버전의 PHP를 설치하는 경우에 (웹 플랫폼 설치 관리자를 통해서 설치를 하는 경우에도) 일부 환경에서는 500에러를 나타내면서 제대로 페이지를 로드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500에러는 서버 내부적으로 제대로 페이지를 못불러오는 경우에 발생하는 서버 오류 입니다. PHP 페이지를 로드시 500에러가 있다면 이는 무언가 설치되지 않았다는 내용입니다.





    이것은 지난 시간에도 글을 남겼듯이 해당 VC 버전이 설치가 되지 않아서 생기는 결과입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VC는 Visual C++의 약자 입니다. 년도 별로 버전이 다른데 그 버전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 드리면


    Visual C++ 2005 (8.0)

    Visual C++ 2008 (9.0)

    Visual C++ 2010 (10.0)

    Visual C++ 2012 (11.0)

    Visual C++ 2013 (12.0)


    마소에서는 년도별로 구분을 지어놨지만 개발자들에게는 괄호 안에 있는 버전이 더 익숙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사용자용 버전따로 개발자용 버전 따로 따로 표기가 됩니다.


    PHP에서 사용되는 Visual C++ 는 두가지 입니다. 엄청 오래된 버전을 제외하면, PHP 5.5를 기준으로 나뉘게 되는데 그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VC9 (Visual C++ 2008)

    PHP 5.3

    PHP 5.4

    다운로드 주소 :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0986


    VC11 (Visual C++ 2012)

    PHP 5.5

    PHP 5.6

    다운로드 주소 :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0679



    각 VC들 마다 최신 년도의 VC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하위호환이 지원되는게 아니라서 VC를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들은 해당 버전에 맞는 버전으로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PHP 뿐 아니라, 일부 프로그램들 중에서도 Visual C++를 필요로 하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버전이 저 위에 2개의 버전입니다.


    사실 예전에 관련 내용을 설명한 적이 있는데, 저의 필요로 해당하는 버전들의 다운로드 주소를 남겨두고 싶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