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질문 / 답변

    바인딩 및 포트포워딩 설정, php 삭제



    댓글 중 질문 내용입니다. 3가지 정도로 요약해 보자면, 


    1. http://localhost/wordpress 로는 접속이 되는데 ddns설정하고 난뒤 http://ddns:port/wordpress로는 왜 안되는가?
    2. http://ddns:port로만 접속하게 할 수 없는가?
    3. php 삭제는 어떻게 진행하는가?




    첫번째 질문 (바인딩 설정과 연관)


    첫번째 질문과 두번째 질문의 연관성이 많은데, 먼저 설명드리자면


    http://localhost 로 접속되는 사이트가 ddns로 해당 사이트로 연결을 지으면 접속이 안되는 이유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바인딩 설정을 localhost로 설정하였기 때문입니다.

    바인딩 설정이 localhost로 되어 있는것에 IP주소로 되어있는 실제 주소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질문자님께서는 WordPress로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방법은 동일합니다.) 

    바인딩을 추가할 해당 사이트에서 우측 사이트 편집 메뉴에 바인딩을 클릭합니다.



    그중에 추가를 눌러서 바인딩을 추가합니다. 그중 IP주소 항목에 보면 지정하지 않은 모든 IP는 localhost를 뜻하는 것이니 컴퓨터의 실제 IP주소를 설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택한 IP주소를 추가하고 난 뒤 제대로 바인딩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여기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은 IP주소와 포트 입니다.



    이제 공유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ipTIME이나 다른 공유기나 설정은 똑같기 때문에 비슷하게 설정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ipTIME 공유기를 쓰시면 고급설정 > NAT/라우터 관리 > 포트포워드 설정 항목으로 들어간 뒤 다음 부분을 설정합니다.



    1. 내부 IP 주소 : 아까 바인딩에서 설정한 IP주소로 입력합니다.

    2. 내부포트 : 역시 이것도 아까 바인딩에서 설정한 포트 번호를 입력합니다.

    3. 외부포트 : http://ddns.도메인:포트번호 에서 사용할 포트번호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예로 아까 설정한 IP주소는 http://192.168.0.4 포트 80 이었기 때문에 

    내부 IP주소는 192.168.0.4 내부 포트는 80~80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외부포트를 88로 잡아서 http://ID.iptime.org:88 로 접속하면 해당 사이트로 접속되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설정이 되었다면 DDNS로 제공받은 주소로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외부에서 접속가능합니다.




    두번째 질문 (실제 경로 설정)


    두번째 질문은 최초에 웹사이트를 개설할 때 실제 경로를 wordpress가 들어있는 하위 폴더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http://localhost의 실제경로가 c:\web 이라면 좀더 상세하게 실제 경로를 c:\web\wordpress로 설정하면 앞으로 localhost로 접속할 때 자동적으로 http://localhost/wordpress와 접속한 것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 사이트를 만드는 경우



    기존에 있던 사이트를 변경할 때


     


    사이트 설정 우측에 기본설정을 클릭하신 뒤 실제 경로 부분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질문(php 삭제)


    이 질문은 나중에 자세히 포스팅할 예정이었는데 일단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서버 홈에서 FastCGI 설정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 중 삭제할 버전의 php 경로를 기억하시고 그것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c:\program files (x86)\iis express\PHP\v5.5 안에 있는 5.5버전의 php를 삭제할 예정입니다.



    또한 처리기 매핑 항목에 들어가서 추가로 삭제해야 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아까와 같은 경로에 있는 FastCGI 모듈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더블 클릭하면 어느 경로에 있는 모듈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그중 아까 삭제할 버전의 php의 실제경로와 같은 모듈을 삭제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두가지를 삭제하였으면, 실제 경로에 있던 파일들을 삭제해주시면 php 삭제는 완료 됩니다.




    반응형
    'NAS-윈도우 서버구축/질문 & 답변' 관련 글 more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