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pTIME 공유기 설정 팁

    야간에 눈부신 LED등 끄기





    공유기를 사용하다보면 밤에 불편한 것이 있습니다. 고휘도의 LED를 사용하기 때문에 벌어지는 결과인데, 공유기에 달려 있는 LED가 밤에는 완전 빛 공해를 제공해 눈이 부신 것이 제일 큰 단점입니다. 이걸 확 공유기를 끌 수도 없고 어쩔 수 없이 켜 놓는데, 이제는 참지 말고 공유기 설정 중에는 이 LED 등을 끄는 기능이 있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공유기를 사용하다보면 모르고 그려려니 하고 지내게 되는데, 밤에 공유기와 한공간에 있으면 어지간히 신경쓰이는게 이만 저만 아닙니다. 간단한 설정을 통해 눈이 편안한 밤이 되어 봅시다.

    1. 이 설정법은 ipTIME 공유기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다른 공유기들의 설정은 공유기 기기 관련 설정부분에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2. 만약 이 포스팅과 같은 내용의 공유기 설정이 보이지 않는다면,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처음 상태를 한번 보시죠. (공유기가 더러워 보이는 것은 기분탓입니다.)



    유선 랜으로 두개의 기기가 연결이 되어있고, 와이파이 신호 등 5개의 불빛이 켜져 있습니다. 하나만 켜져 있으면 작은 등이지만, 5개가 모이면 꽤나 밝은 빛을 만들어 냅니다.


    그럼 공유기 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변경해 봅시다.


    먼저, 내부 IP중에 공유기 설정 주소로 들어갑니다. 딱히 설정을 건드리지 않았다면 http://192.168.0.1/ 입니다. 아무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 줍니다.


    접속하였으면 다음 메뉴로 들어갑니다. 고급 설정 > 기타 설정



    메뉴 중에 나이트 LED 모드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모드로 바꾸고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본모드 : 항상 LED가 켜져 있는 상태

    항상 끔 : 항상 LED가 꺼져 있는 상태 (전원제외)

    정해진 시간 : LED를 끌 시간을 정합니다. (전원제외)


    모든 것을 설정하고 공유기를 확인하면!



    전원 등을 제외하고 모두 LED등이 꺼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 꺼지지 않아서 아쉽기는 하지만 전원등은 정상적으로 공유기의 전원이 켜져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수단이므로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도 밤에 밝기가 많이 줄어서 눈 아픔이 좀 덜 한것 같네요.


    밤에 공유기와 동침하는 분들중에 빛 공해에 민감하신 분들은 반드시 사용하셔야 할 설정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clamp2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