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룹의 폴더 권한 설정




    공유폴더 그룹별 권한부여


    지난 시간 새로운 그룹을 만드는 과정을 알아봤습니다. 별로 어려운 과정도 아니기때문에 새로운 그룹을 만드는 일은 까다로운 일은 아니었는데, 그 그룹에게 폴더 별로 권한을 부여하는 일도 계정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다시 처음부터 차근차근 해본다는 생각으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그룹을 만들기 위한 진짜 목적. 폴더에 그룹별로 권한을 지정하여 폴더에 접근 권한을 갖도록 지정해보겠습니다.


    그룹이름을 Family로 지었기 때문에 '가족만 공유' 라는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이 폴더를 가족만 접근하게끔 설정하도록 할게요. 해당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속성창이 띄워졌으면 '보안'탭으로 이동하여 권한 설정을 해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난 글중에서 권한 설정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공유 폴더로 지정하기 위해 공유 탭으로 이동합니다. 공유 방법은 고급 공유그냥 공유로 둘 다 같은 설정을 해줘야 제대로 작동합니다. 더 자세한 글은 지난글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권한버튼을 눌러 공유 폴더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질 그룹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설명하자면, 고급 공유에 관해서만 설명을 드리는데 일반 공유에서 권한 설정은 지난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화면에는 먼저 추가가 되어있는데 여기서 추가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그룹을 추가 합니다.




    새로운 사용자 또는 그룹을 추가할 때 이름이 확실하지 않다면 고급 버튼을 눌러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들어 두었던 그룹인 family를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위에서 보여지기는 했지만, 상단에 Everyone의 접근 권한을 설정하고 Family그룹은 모든 권한을 적용하였습니다.


    Everyone 그룹의 경우 단순히 접근만 허용할 것이면 "읽기" 에 체크하면 되고, 만약 접근조차 허용하지 않을 거라면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계정에 그룹을 추가하였을 때 family라는 그룹외에 administrators 그룹을 추가해야 관리자 권한을 가질 수 있었는데, 이렇게 다른 그룹을 추가하지 않더라도 새로 만든 그룹자체에 컴퓨터 관리 권한을 갖도록 정책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clamp2x